What I did today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장 경찬 2021. 5. 26. 21:00

복학 : 정학이나 휴학하고 있던 학생이 다시 학교에 다님

back to college / return to school

 

복학이 얼마 남지 않았다.

월수로 따지면 3달정도지만 말이다.

지난주 학교에 오랜만에 들렀다.

 

내가 오랜만이라 반가운건지

눈물을 흘리며 나를 반겨주었다.

 

비가 온다. 

 

복학은 걱정도 반이지만

설렘도 반이었다.

 

교수님들을 만났다.

오랜만이었지만 변함없이 그곳에 계셨다.

 

우리가 휴학을 할 때만해도

'우리가 없으니 학교 안돌아가겠지?'

했지만 너무나도 잘 돌아가고 있었다.

 

백석대학교 진리관이다. 찬양팀으로 섬길 때 살다시피 했던 곳이다.

 

이런저런 농담을 받아 주시고

여러 얘기를 나누었다.

 

학교라는 곳은 나에게는 안식처였다.

엄밀히 말하면 학교에서 내가 한 활동들이

나에겐 큰 힘이 되었다.

사람들을 많이 만났고 나를 바꾸었다.

그래서 더 정감이 갔었다.

 

아, 갑자기 과제 할 생각에 행복하다;;

 

복학을 해서 힘들기도 하겠지만

나는 잘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를 기다릴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What I did tod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시 쉬어가는 곳  (2) 2021.05.24
나는 더 성장할 수 있을까?  (2) 2021.05.13
파란 신호등을 켜두어요  (0) 2021.05.11